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단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만 18세 이상의 선거권을 가진 모든 유권자분들께서는 4월 10일에 진행될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선거 당일 참여가 어려운 사정이 있으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주에 진행되는 사전투표를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를 미리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 · 시간 · 준비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날짜는 4월 5일(금) ~ 4월 6일(토) 2일간 진행됩니다.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 ~ 오후 6시까지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를 방문하시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투표에 참여할 때에는 잊지 말고 본인 확인을 위한 준비물(신분증)을 지참해 가셔야 합니다. 신분증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증명서로 생년월일이 기재되고 사진이 첨부되어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전자증명서, 국가기술자격증(산업인력공단), 각급 학교의 학생증(사립학교 포함) 등이 해당됩니다.

✅️ 사전투표일
2024. 4. 5.(금) ~ 4. 6.(토)

✅️ 사전투표 시간
오전 6시 ~ 오후 6시
✅️ 준비물 (신분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고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국가보훈등록증(국가유공자증), 장애인복지카드, 학생증 등

✅️ 신분증 본인 확인 시 유의사항
만약 주민등록증을 분실했다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어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를 발급받아 주세요. 확인서를 들고 투표소에 가시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민등록증 대신 사용 가능한 여권이나 운전면허증의 경우 유효기간이 만료된 것이라도 이름, 사진 등의 확인을 통해 본인 확인이 가능하다면 신분증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을 사용하실 때에는 투표소에서 앱을 켜서 실행 과정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모바일 신분증 사용 시 앱 캡처본이나 휴대폰에 저장된 이미지로는 본인확인이 인정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유의하세요!

✅️ 사전투표 방법 (관내선거인 / 관외선거인)
사전투표 방법은 크게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으로 나누어 투표가 진행되는데요. 관내선거인(해당 구·시·군 관할구역 내에 주소를 둔 유권자)은 일반 투표와 마찬가지로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 후 투표용지를 수령하여 기표 후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으면 됩니다.
관외선거인(해당 구·시·군 관할구역 밖에 주소를 둔 유권자)은 투표용지를 받을 때 주소 라벨이 부착된 회송용 봉투를 함께 수령하여 기표가 완료된 종이를 회송용 봉투에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넣어야 한답니다.

✅️ 관내선거인 투표 방법
1. 신분증 제시 및 본인 확인
2. 투표용지 수령
3.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4.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고 퇴장

✅️관외선거인 투표 방법
1. 신분증 제시 및 본인 확인
2. 투표용지와 주소 라벨이 부착된 회송용 봉투 수령
3,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후, 회송용 봉투에 넣어 봉함
4. 투표함에 회송용 봉투를 넣고 퇴장
✅️우리 동네 사전투표소 찾기
나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우리 동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 상단 투표소 찾기/투·개표 정보 > 사전투표소 현황 > 시·도 검색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사전투표소 찾기를 검색하시면 현재 위치와 가까운 사전투표소 위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처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는 간편하고 알기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바쁜 일정으로 인해 선거 당일 투표에 참여하기 어려운 유권자분들도 사전투표를 통해 꼭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한 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열쇠임을 잊지 마세요. 나와 우리 사회를 위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